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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생활

코로나19예방을 위해 면역력 높이는데 도움되는 약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장기화되는 코로나19에, 독감백신에 대한 불신감에..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집니다. 

면역력이 높다면 모두 이겨낼 수 있다는 생각이 드니까요. 

 

면역력을 높이는게 말처럼 쉽지가 않잖아요.

잘먹고 잘자고 운동하고 스트레스 안 받고..

그게 쉽지는 않은 것 같아요.

물론 그게 최고 겠지만 어려울땐 조금이라도 도움되는 약이나 음식을 섭취하는게 좋겠죠?

그래서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되는 4가지 약과 식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 비타민제

비타민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라면 에너지 대사를 높이는 비타민B, 콜라겐 생성으로 다이어트로 인한 피부노화를 막아주는 비타민C를 섭취하고, 사무실에 주로 일하는 직장인들은 햇빛을 못받아 부족하니 비타민D, 모니터 사용으로 인한 눈피로를 막기위해 비타민A를 섭취하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비타민은 각종 녹황색 채소에 많이 들어 있는거 아시죠?

 

 

2. 아연

아연

아연은 우리몸의 주요 대사기능에 관여하여 성장, 발달, 면역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네랄입니다. 결핍시에는 성장부진, 면역력 저하, 식욕부진, 피로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연은 계란 노른자, 굴, 곡물, 씨앗,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등 다양한 음식에 들어 있어 부족한 일이 많이 없지만 편식이 심하거나 고기, 해산물, 우유, 계란 등의 몸에 잘 흡수되는 아연이 든 음식을 잘 섭취하지 않는다면 보충제도 도움이 됩니다. 

 

 

 

3.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에 들어가 장기능 개선으로 건강에 유익한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미생물입니다. 대부분이 유산균들이고 프리바이오틱스까지 함께 복용시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몸의 면역세포중 70%가 장에 분포해있어 건강한 장세균총이야 말로 건강한 면역시스템을 만들어줍니다.

많이 알려진대로 불가리아 사람들이 발효유를 많이 먹어 건강하다는 이야기는 유산균이 많아서입니다.

 

 

 

4. 베타글루칸

곡류나 버섯류에 많이 들어있는 베타글루칸은 다당류로 천연 면역 조절제로도 불립니다. 인체의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대식세포, B세포, T세포등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베테랑으로 훈련시키는 역할을 해준답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도 잘 챙겨드시고 영양제도 잘 챙겨드시면서 환절기 건강 잘 지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