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엑스 수상한의뢰 귀신 이야기

안녕하세요? 그리마마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엑스의 두번째 시리즈 수상한 의뢰가 시작되었습니다. 

uk-a.tistory.com/43?category=910044

 

신비아파트 더블엑스 수상한 의뢰 시작, 신비아파트 카드

또다시 시작하는 신비아파트 더블엑스 시리즈. 한동안 아이들이 신비아파트 만화에 푹 빠져 있었는데요. 매주 목요일이 되면 신비아파트 더블엑스에 나오는 새로운 귀신들을 보느라 TV앞에 모��

uk-a.tistory.com

매주 목요일 저녁이 되면 TV앞에 모여 앉아 도망다니며(무서우니까요) 신비아파트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지난 6개의 예언 시리즈에도 푹 빠져 만화책과 장난감을 구입했었는데요. 

이번 시리즈에는 또 어떤 장난감들이 엄마를 졸라댈지 궁금해집니다...ㅜㅜ

이번 시리즈에 나오는 새로운 귀신들을 관심있게 보는 아이들과 보다 보니 

신비아파트에 나오는 귀신들이 전설속 귀신들이 많더라구요. 

알아두면 아이들과 대화에 으쓱 도움이 된답니다.~~

현재 3회 까지 나오는 귀신들은 장산범, 향랑각시, 블랙아이드가 나옵니다. 

 

1. 장산범

원래 장산범은 부산 장산이라는 산에 사는 흰색 호랑이 같이 생긴 생명체라고 합니다. 

목소리를 똑같이 흉내내어 홀린다고 합니다. 

2017년에 염정아씨 주연의 영화가 개봉되기도 했었어요.

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94409

 

장산범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2. 향랑각시

향랑은 원래 노래기등의 절지동물을 뜻하는데 집에 숨어든 암컷을 향랑각시라 불렀다고 합니다.

향기로운 연기로 잠들게 하여 잡아먹거나 독을 과시해 내쫓습니다. 

그래서 만화에서도 이상한 냄새가 나면서 아이들이 홀렸나봐요.

 

 

3. 블랙아이드

도시전설로 2006년 이후 미국, 영국등지에서 목격담이 나오는 이상한 소년, 소녀들로 눈이 검은색으로 흰자가 없고 자꾸 집이나 차에 들어가게 해달라고 하는데 주인의 허락이 있어야 들어갈 수 있다고 한다. 문을 열어주지 않거나 허락해주지 않으면 섬뜩하게 노려본다는 괴담이 있습니다.

괴담에 대해서는 홍채 결핍증의 희귀병 아이들에 대한 괴담이라 장애인에 대한 편견 문제가 논란이 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4. 기타

이외에도 아직 정확히 예고가 나온것은 아니지만 나올예정으로 알려진 귀신들이 있습니다. 

편성이 어떻게 될 지는 모르지만 유명한 귀신들의 이야기를 한번쯤 알아두는 것도 아이들과의 대화스킬을 높일 수 있습니다. ^^

  • 강시

강시에 대해서는 두가지 설이 있는데, 강시는 원래 중국 귀신입니다. 중국에서는 죽은 사람을 고향으로 데려가 제사를 지내는 풍습을 중시 했었는데 전쟁통에 죽은 사람을 모두 고향으로 옮기기에 너무 많아서 대나무에 팔을 엮어 옮기는 방법을 썼다고 합니다. 이 모습에서 강시귀신이 나타나게 되었는데요, 팔도 구부러 지지 않고 콩콩 뛰구요.

강시의 복장은 하나는 죽은 사람의 예를 위해 관리의 복장을 해주었다고 해서 우리가 아는 그 강시의 모습이 되었다고 해요. 

어릴때 참 무서웠는데 말이죠. 

또하나는 일부러 죽은 사람, 죽기직전의 사람을 최면을 통해 살렸다는 이야기가 있어요. 그래서 최면술사의 부적으로 조종을 한다고 합니다. 

신비아파트에서는 어떻게 그려질지 궁금해집니다. 

  • 포자귀: 버섯귀신. 
  • 추파카브라: 하이에나, 코요테 같은 동물의 변종으로 남미지역에서 유명한 흡혈 괴생명체
  • 이외에도 몇몇 귀신이 알려져 있지만 전설이 없는 새로운 귀신들도 있어 정확하지는 않네요. 

추파카브라
신비아파트 피규어

벌써 이렇게 피규어로 귀신이 나와 있으니 모를 수가 없는 귀신들입니다. 

앞으로 어떤 귀신들이 활약을 할 지 궁금해지는데요, 아이들과 이렇게 이야기를 나누면서 시청하는 것도 도움이 되시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