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생활

남자아이 운동화 고르기(아디다스 키즈 운동화vs나이키 키즈 운동화vs마블운동화)

반응형

얼마전 아들의 운동화가 수명을 다한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새 운동화를 구입하면서 이전 운동화와 비교를 해보았어요.

올해는 외출도 자유롭지 않고

올해 6살인 아들은 쑥쑥 크는 편은 아니라서 올봄은 지난 12월에 장만했던 운동화로 버텨보자 했는데 결국 이번에 새로 운동화를 구입하게 되었네요

정리하려고 보다 보니 한여름, 한겨울에는 운동화를 안 신는걸 감안하면 봄가을만 3켤레 정도를 신는것 같아요.

사실 5세 이전에는 운좋게도 꾸준히 주변에서 신발도 얻어 신어서 신발을 살 일이 없었는데요, 슬슬 아들도 새것을 갖고 싶어하고 기호도 생겨서 운동화를 구매했었지요.

1. 아디다스 키즈 운동화(아디다스 키즈 슈퍼스타)

많은 엄마들이 애정하는 아이템이죠.

가격은 4만원 전후에서 구매했던거 같은데 지금찾아보니 더 저렴한것도 있네요.

인터넷에서 사이즈 찾기가 어려워 결국 사이즈와 취향을 고려해서 구매했던 것이 요 디자인이었는데요,

전 편한 신발이 우선인데,

요 운동화는

1.운동화 천이 부드럽고

2.앞꿈치가 잘 구부러지고(구부러지는 부분은 천)

3.푹신하고 바닥이 단단하지 않아서 편하게 잘 신었어요.

 

그러나 며칠만에 신발은 거뭇거뭇해졌고, 3개월 정도 신으니 신발이 이상태로 신발장에 들어 있네요. 안쪽이 터졌어요..

실밥이 늘어지고.. 안쪽이 아마 닳은거 같아요.

2. 나이키 키즈 운동화

겨울즈음 되어서 신발이 작아지기도 했고 운동화가 새로 필요하겠구나 했는데, 미국에 사는 친구가 이 운동화를 보내주었어요. 사랑합니다.

그래서 정확한 종류를 모르겠는데 나이키 운동화들이 비슷한것 같아요. 아디다스 운동화에 비해 굽이 좀 높은 느낌입니다. 아이도 처음에는 살짝 느끼더니 신다보니 또 잘 신고 다녔어요.

원래는 운동화 끈이 달린 스타일이라 좀 불편해해서 다이소에 가면 요런 실리콘 운동화 끈을 사서 끼웠더니 편하게 신고 벗으며 신었습니다.

딸아이도 같은 운동화를 선물받아서 신고벗기를 불편해 하길래 똑같이 신발끈을 바꾸어 주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따님은 몸을 수그려 신고 벗기가 불편하다고 하고 신발도 작아져 결국 에어맥스 운동화로 다시 구매했어요. 나이키 에어맥스 운동화는 부드럽고 푹신하고 신발끈이 없이 신축성이 있어 편해 하더라구요.


1. 에어가 들어 있는경우 원치않는 키높이 운동화가 된다.

2. 운동화 끈이 있는 경우 신고 벗기가 불편하다.

3. 흰색은 금방 때가 탄다..


어릴때는 구두 매니아에 공주님 운동화를 그렇게 찾더니 학교 들어가고서는 1년내내 사이즈만 맞으면 신어요. 아들과 달리 어디가 터지는 일이 없습니다. 돈아깝지 않게 오래 신어서 사줍니다.

에어가 들어가서 굽이 있어요.

하지만 아들의 나이키 운동화는 4개월차에 들어서니 발목주변이 터지다가 며칠전 드디어 앞꿈치 실밥까지 터졌어요.

원래 흰색이예요...

아디다스운동화 천이 약한줄 알았더니 이제 보니 그냥 아들 걸음걸이가 문제인가봐요. 같은데가 터지네요.

어차피 안 걷고 뛰기만 하는게 문제인가요....

3.마블 운동화(아이언 맨운동화)

딸아이가 어릴때는 캐릭터 운동화를 많이 사주었어요.

저도 물건살때 아무리 남이 예쁘다고 해도 내눈에 성에 안차면 맘에 안들듯이 아이의 취향도 존중해 주었죠.

만족도와 자존감이 올라갑니다.ㅋ

아들은 아무래도 물건에 대해 크게 고르거나 까다롭지 않아서 넘어갔는데,, 이번에 어디선가 보고 불이 들어오는 운동화 이야기를 했어요.

어차피 운동화를 사야 해서 물어보니 카봇보다 어벤져스를 원하더군요.

많이 컸어요... 더 강한 캐릭터를 원합니다.

그래서 찾은 것이 아이언맨 라이팅 운동화 입니다.

발등에 요렇게 불이 들어오는게 포인트.

그런데 구매하고 나니 바닥에는 불이 안들어온다며...징징

온가족이 바닥에는 안보인다, 발등에 불이 들어와야 신었을때 잘보인다며 더 좋은거라고 설득을 해야 했어요.

결국 설득 당해 좋아하면서 신었는데 , 기존 운동화보다 조금 딱딱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좀 가벼워서 편해보입니다. 취향저격으로 잘 신고 다녀요. 일단 불이 들어오고 강력한 파워의 아이언맨이 함께하니 자기도 영웅이 된거 같은 기분이 드는거 같습니다. ㅋㅋㅋ


1. 검정이라 좋다.

2. 아이가 좋아한다.

3. 불빛 들어오게 하려고 더 뛴다....


사이즈가 딱 맞아서 열심히 신겨야 할 거 같아요.

가을까지 신을수 있을까요? ㅎㅎ

반응형